내가 제일 좋아하는 팀 [리버풀 FC]

반응형
반응형

출처 : pixabay

리버풀 FC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팀이다

이 축구팀은 잉글랜드에 소속된 축구팀으로서

잉글랜드 최상위 축구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 소속된 팀이다

 

이 팀이 어느정도의 위상을 가지고 있냐면...

 

잉글랜드 1부리그 통산 19회 우승
UEFA 챔피언스리그 통산 6회 우승
FA컵 통산 7회 우승
리그컵 통산 8회 우승
클럽 월드컵 1회 우승

 

기록이 정말 어마어마하다...

 

나는 언제부터 이 팀을 좋아하게 되었나?

기억이 확실하지는 않지만 어떤 경기를 보고나서 팬이 되었다

때는 2005년이었다

내가 10살 정도밖에 되지 않았던 시절 5월말 정도에 (실제 경기일은 5월 25일 20시 45분)

외삼촌이랑 TV를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축구경기가 나오는 것이었다

생방송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한다 녹화중계를 보았던 것이었는데

그 경기는 04-05 시즌 결승 AC밀란 vs 리버풀 FC의 경기였던 것이다

TV를 틀어서 본 스코어는 3:0이었다 우세를 가지던 팀은 AC밀란이었다

외삼촌은 '아 AC밀란이 이겼네~'하면서 그냥 나가버렸고 나는 

호기심이 동하여 계속 보기로 했다

 

나도 일방적인 경기라고 생각을 했다 축구를 잘 모르지만

AC밀란이 이길거라는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하였다

 

근데 후반전에 반전이 일어난다

리버풀 선수들이 후반전 시작되고 20분도 안되어 3골을 넣었다

 

스티븐 제라드라는 선수가 헤딩골로 첫 득점을 만들고

블라디미르 스미체르라는 선수가 골을 넣었고

사비 알론소라는 선수가 패널티킥으로 골을 넣었던 것이다

 

그리고 연장전-승부차기 끝에 리버풀 FC가 우승했다

3점차이로 끌려다니다가 3골을 넣어서 동점 그리고 역전하여 승리하고 우승을 하였다

이 경기는 리버풀의 5번째 우승을 만들어내었고 

그러부터 십여년이 지난 18-19시즌 리버풀은 우승하면서 통산 6회 챔스 우승의 금자탑을 쌓는다

 

리버풀은 통산 5번째 우승을 달성하였기에 UEFA 영예의 뱃지 착용 기준을 달성하고 

챔스 출전 때 뱃지를 부착하여 출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UEFA 영예의 뱃지는 UEFA가 주관하는 대륙 팀 대항전인 챔스,유로파에서 3회 연속 우승 혹은 통산 5회 우승을 하는 경우에 유니폼에 이 배지를 부착할 수 있다

 

리버풀 FC가 만들어낸 기적, 사람들이 이스탄불의 기적이라고 부르는 그것에

어린 나는 큰 감명을 받았고 리버풀FC의 팬이되었다

참고로 이 경기가 워낙 명경기라 이 경기를 기점으로 나와 같이 리버풀 팬이 된 사람이 많다고 한다

 

지금도 나는 리버풀 FC가 항상 잘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런 글을 쓰면서 리버풀FC관련굿즈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건 없다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굿즈 한두개쯤 사모으고 나중에는 리버풀의 홈구장 안필드도 가고 싶다

 

언젠가 그런 날이 오기를 바라며...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