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교차로의 장점과 통행 방법 알아봅시다

반응형
반응형

 

교통사고... 한번 나면 정말 큰일이죠.. 뉴스에도 자주 나오고 최근에는 한 프로그램에서 교통사고만 전문으로 모아서 방영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러한 인명피해로 까지 이어지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여러가지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중 하나는 회전교차로 입니다

운전하다 종종 보이는 회전교차로는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여주는데 그 역할을 잘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찌보면 신호등없이 돌아가는 교차로이니 일반 교차로보다 사고 위험이 더 크지 않을까 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지금은 그 달라진 시선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2010년부터 설치하기 시작한 회전교차로... 현재까지 전국 약 1,500개 가량이 설치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설치하여 나온 성과는 어떻게 될까요?

회전교차로 설치 전 3년간 연평균 교통사고 사망자는 2.7명이었는데 설치 후 2020년에는 약 1명으로 63%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교통사고 발생 건수도 약 120건에서 약 80건으로 감소하였으니 교통사고 감소에 큰 효과가 나타났다고 볼수 있습니다

회전교차로 설치 이후에 또 좋은 점은 교차로 평균 통행시간까지도 단축되었다는 겁니다

기존 교차로 평균 통행시간이 25.1이었다면 회전교차로 설치 후 평균 통행시간은 18.3초로 무려 6.8초나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회전교차로의 통행방법은 이렇습니다. 회전차량이 우선되고 진입차량은 양보해야합니다!

1. 회전교차로 진입시에 서행필요

2. 회전교차로 진출입시 보행자에게 양보

3. 회전교차로 진입시 반드시 양보

4. 회전교차로는 반시계방향으로

5. 진출 시 우측 방향 지시등 켜기

이렇게 회전교차로의 장점과 통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글 여기서 마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