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도매가격 고공 상승중..

반응형
반응형

문득 요새 파는 수박의 도매가격이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에 의하면 올해의 수박 가격은 작년보다 비싸질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합니다

6월의 수박 도매가격은 1kg당 2,300~2,500원으로 지난해 6월 1,900원보다 상승한걸로 나와있습니다

지난해에는 1만원대 후반이었던 수박이 이제 2만원대로 올라섰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지난 3~4월 기상이 나쁜 관계로 생산량이 줄었는데 일찍 찾아오게 된 무더위로 수박 수요가 몰린 탓입니다

예년보다 여름휴가철이 오기도 전에 이른바 보복여행까지 올라가면서 나들이 때 수요가 많은 채소들의 가격이 계속 상승중인 것도 가격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예로부터 수박은 부자들만 많이 먹는 단맛이 많이나고 수분이 많은 채소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작년에도 수박이 많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올해는 더 비싸졌네요

비슷하게 즐겨먹는 참외도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참외 10개 기준으로 올해 6월 초 2만원대를 뛰어넘었다고 하네요 전년대비 약 10% 올랐다고 합니다

멜론 같은 경우도 1년사이 20%올라 1만 2천원대를 형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더 이상 가격이 안올랐으면 좋겠네요;;;

이렇게 글을 마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