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동원훈련소집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어제 문득 카카오톡을 보다가 병무청으로 온 무언가를 보았습니다

 

문서가 왔다길래 열어보니까...

 

군대 동원훈련 소집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받으면서 좀 당혹스러웠는데

 

예비군 훈련 받아야한다는 걸 그동안 잊고 살았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번에 예비군 훈련이 처음입니다

 

16년도 군번이고 18년도 전역인데

 

그동안 예비군 훈련을 한번도 받지 않았었습니다

 

왜 그동안 빠질수 있었냐고 물으신다면 이유가 있는데요

 

회사다닐때는 업무가 바빠서 일을 빠졌었고

 

코로나가 터질 때는 그것때문에 연기가 되었고

 

작년에는 제가 시험준비하는 것 때문에 그리고 병원에 입원한적이 있어서 그걸로 연기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이 처음입니다

 

동원훈련을 처음 받는거라서 예비군 생활을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가질 않아서 오래 있어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불안감도 있었는데요

 

근데 하루만 하는 걸로 되어있었습니다? 뭔가 이상해서 알아보니

 

올해부터는 원래 2박3일간 진행되었던 훈련이 1일로 줄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만 하는 걸로 되어있었구나... 이해를 했습니다

 

근데 또 걱정이 들었습니다

 

제가 군대에 있을 때는 55kg이었는데 지금은 74kg입니다...

 

몸무게가 너무 많이 늘었죠...

 

그래서 군복이 맞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했는데

 

통지서를 읽어보니... 다행히도

 

군복을 들고오면 체형에 맞는 군복을 대여해준다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강조하지만 훈련하러 가는 부대로 원래 입던 군복을 반드시 들고 가야합니다

 

그래야 군복도 대여받고 훈련도 할 수 있습니다

 

군복 새로 맞추어야 하는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군복을 대여해준다니 정말 다행이예요...

 

그리고 하루만 훈련을 한다니 뭘 할지 알아보니

 

대략 교육훈련을 하고 사격훈련을 한다고 하네요

 

하루만에 훈련을 한다고 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훈련하는 날에 대학 발표나는 날인데 발표나는 거 못보면 어쩌나 했는데

 

하루만 해서 다행이예요...

 

그리고 보니까 원격훈련을 20년도, 21년도에 이수한 사람들은 

 

각각 2시간 정도 훈련시간에서 제외해준다고 하고

 

20년도, 21년도 헌혈을 한 사람들은 각각 1시간 정도 훈련시간 제외를 

 

시켜준다고 하네요

 

저는 알아보니...

 

해당되는게 20년도에 헌혈한 것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1시간정도 빼고 훈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훈련 끝나면 수료식을 한다는데... 다행히 그건 안받아도 될수 있겠네요

 

물론 가봐야지 알겠지만 

 

대략적으로 걱정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근데 훈련하는 곳이 좀 멀어서... 차를 타고 가야됩니다

 

그냥 버스타고 가도 되는데 군복을 들고 가야하니까... 그냥 차타고 가렵니다

 

차 타고 가는데 근처에 주차장이 있는지를 알아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부대 들어가서 안에 주차를 할 수 있는지를 봐야하겠네요

 

다음달... 12월... 추운데 금방 끝날 수 있겠네요

 

아쉬운건 제작년, 작년에 원격훈련안한게 크네요;;;

 

빨리 이수하고 끝낼 수 있었는데...

 

내년도는 어찌될지 모르니 헌혈이랑 원격훈련 잘 해놓아야겠습니다

 

다음달에 훈련 받고 나서 후기글도 써보겠습니다

 

이렇게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잡다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방보조 알바 후기  (1) 2022.11.26
카타르 기온 알아보기  (3) 2022.11.26
인생을 제로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거...  (7) 2022.11.11
김민재 굉장하다  (2) 2022.11.10
고시원 사는 후기  (4) 2022.11.1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