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남 뜻 알아보기(수리남 나라와 수리남 드라마)

반응형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수리남의 뜻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리남은 우리에게 크게 2가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남아메리카 북부에 있는 나라인 수리남이라는 나라를 뜻하고 있고

 

두번째는 22년 9월 초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수리남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첫번째 수리남이라는 나라에 대하여 적어보자면

 

수리남은 남아메리카 북부에 위치한 나라로서

 

서쪽으로는 가이아나 동쪽으로는 프랑스령 기아나 남쪽으로는 브라질과 연계된 국가입니다

 

수도 이름은 파라마리보 라고 하며

 

면적은 163,821제곱킬로미터에 인구는 약 60만명

 

공용어는 네덜란드어를 쓰고 화폐 단위는 수리남 달러를 쓰면서

 

정치 체제는 대통령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종교 분포는 기독교가 거진 50%를 차지하며 힌두교가 22% 이슬람교 13% 순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는 1975년 11월 28일에 수교를 하였으며 현재 교민수는 52명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특이하게 전 지역이 여행자제로 권고가 되어있는데 치안이 불안한 편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중남미에서 볼 수 있는 마약 카르텔의 마약 문제가 있다고 하고 관광객 입장에서는 소매치기나 강도 등을 당할수 있다고 하니 여행을 만약에 갈 시 주의하여야 될 것 같습니다

 

스포츠 중에서는 축구에 열광한다고 하는데 특이하게도 남미 축구 연맹이 아닌 북중미카리브 축구 연맹에 소속되어있습니다

 

국가의 축구 열기에 비해서 수준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북중미 연맹에 가입한듯 보입니다

 

그런데 네덜란드에 소속되었거나 소속된 축구선수들 중 수리남 출신이거나 수리남에서 온 부모를 둔 수리남계 네덜란드인인 경우가 많은데

 

유명한 루드 굴리트나 에드가 다비즈, 프랑크 레이카르트, 클라렌스 셰드로프, 패트릭 클라위베르트, 조르지니오 바이날둠, 버질 반 다이크 같은 선수들이 있는데.... 이들이 수리남 국적으로 계속 뛰었다면은... 엄청났을 것 같군요

 

이렇게 국가로서의 수리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두번째로 수리남은 넷플릭스에서 이번에 공개된 드라마의 이름이기도 한데요

 

마약 밀매조직을 만들어 활동해온 한국인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공개일은 이번 22년도 9월 9일에 공개되었으며 

 

장르는 범죄, 스릴러, 액션, 느와르, 드라마, 시대극 이라고 합니다

 

회차는 6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연출은 윤종빈 감독이 하였으며

 

출연배우는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장첸 등이 출연했다고 합니다

 

제작비는 350억원이라고 하네요

 

촬영은 주로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촬영되었다고 하며 한국에서는 전주시와 제주도, 안성시, 대전광역시 등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수리남에 대한 부정적인 묘사가 많은지라 수리남에서 촬영된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했다면 항의를 받아 촬영이 취소되었을 것 같네요...

 

드라마의 시간적인 배경은 08~09년도 라고 하며 회상 장면까지 따지면 주인공이 태어난 1960년대 후반과 1990년대도 나옵니다

 

각본 자체는 단조롭지만 로케이션과 연기력이 좋은 배우들이 나와서 괜찮은 작품이 나왔다는 평이 많습니다

 

드라마 자체가 너무 수리남에 대해 부정적으로 쓰여져서 그런지는 몰라도... 수리남 정부의 항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상류층들의 치부를 드러낸 것을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해서 그런가 보네요. 어찌보면 대단한것 같습니다

 

저는 이 드라마를 보아서 어떤 내용인지 알리고는 싶지만 스포일러가 될것같아서 더 이상 글에 쓰지는 않겠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되실 때 볼만한 드라마라는 걸 알리고는 싶네요

 

다만 가족들하고 볼 수 있는 드라마는 아니라는것, 청소년 관람불가거든요...

 

이렇게 수리남의 뜻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