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말서 쓰는 법과 시말서 양식 다운로드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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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시말서 쓰는 법과 시말서 양식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에 다니고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실수를 하기 마련입니다

 

그게 작은 실수이면 넘어갈 수 있는데 업무상 과실이 매우 크거나 이런 과실이 반복되면 시말서를 

작성해야 하는 것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용어는 순화하여 경위서로 대체하는 것이 맞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시말서라는 

단어를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이 시말서는 중대한 과실을 범했거나 어떤 행위를 했을 때 그 정당성이 부족한 경우에

작성이 되고 있습니다 

 

본인이 저지른 실수에 대한 발생 경위와 구체적인 내용과 원인, 경과 등으로 구성을 하고

이런 일에 대한 재발방지에 대한 사죄와 반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올바른 시말서

작성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말서의 작성시에 주의사항으로는 본인이 저지른 사고 또는 손해가 발생한 내용을 

요점 정리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직접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으며 돌려서 진술하는 방식은

결재자나 시말서를 보는 사고 상대자에게 불쾌함을 더해줄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반성의 내용이 잘 나타나있어야 합니다 두 번 다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조치 등도

기술하여야 하며 마지막으로 관대한 선처를 부탁한다는 내용으로 결말을 맺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일 사외로 이런 시말서를 제출하는 경우는 시말서를 써야만 하는 실수를 저지른 곳이 어떤 회사라면

이 시말서를 작성할 때의 수신인을 본인의 직급에 맞추어 같은 직급끼리 제출하도록 합시다

 

시말서를 작성할 때에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도록 작성하도록 하며 

개인적이거나 주관적 의견, 변명스러운 내용이 아닌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여

내용과 그 경과를 구체적으로 진술하여 작성하도록 합니다

 

아래에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간단하게 작성한 시말서 양식입니다

혹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시말서양식.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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