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navet 과학센터 사이트 한국만 접속불가...이유는?

반응형
반응형

 

이번글에서는 스웨덴 navet 과학센터의 대한 설명과 한국만 이 센터의 사이트에 접속하지못하는이유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웨덴 navet 과학센터는 스웨덴 소재의 과학센터입니다

 

이곳이 우리나라에서 한때 화재가 되었었는데요

 

화재가 된 이유는 이 과학센터의 사이트 주소 때문입니다

 

주소가

 

www.navet.com  

 

네이버

네이버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www.naver.com

... 입니다

 

위 주소 밑에 링크를 보시면 바로 네이버로 나오지요?

 

이곳은 대한민국에서 들어갈 수 없는 사이트입니다

 

대한민국에서 navet 사이트를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네이버 주소로 포워딩 됩니다

 

이는 2017년도 말부터 시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네이버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이 오타를 쳐서 navet 센터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한국인들에 의하여 navet 사이트의 웹 트래픽이 증가하여 사이트가 불안정해지는 문제가 있어서

 

부득이하게 한국에서 사이트 접속을 막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소에 naver를 입력하려다가 navet을 입력할 만할 것도 그럴만한게

 

흔히 보이는 키보드 자판에서 영문 알파벳 r과 t는 바로 붙어 있습니다

 

저도 naver입력하려다 끝에 알파벳을 t로 쳐서 수정하기도 했었네요...

 

어쨌든 이런 조치로 navet은 한국인들로 인한 트래픽 문제는 이제 발생하지 않겠네요

 

한편 네이버에서 navet 관련해서 따로 무슨 조치를 취한 건 없다고 합니다

 

너벗 과학센터 측에서 네이버로 자동 연결되도록 조처를 취한 것 같다고 하네요

 

참고로 스웨덴에서는 navet을 '네이벗' 보다는 '너벗'이라고 발음한다고 합니다

 

한국은 유일하게 세계에서 너벗과학센터를 방문할 수 없는 유일한 나라가 되었네요

 

간혹 여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도 있을텐데... 들어가고 싶으면 다른 나라에서 

 

인터넷을 할 수 밖에 없겠네요;; 그건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렇게 저도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고 그에 대하여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글을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