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문제를 진단하기

반응형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에따라 적어도 한두번쯤은 컴퓨터에 문제가 있음을 경험하고 있지요

이 글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문제들을 적어보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도 함께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컴퓨터의 문제 제시와 해결방법

1., 케이블 및 구성 요소가 바르게 연결되었는지 확인

-> 최근에 PC를 업그레이드했다면 더욱 중요시여겨야 하는 부분입니다. PC안을 열어보고 모든 케이블과 램, 비디오 카드와 사운드 카드가 제대로 메인보드와 연결되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2. POST를 확인합니다.

->이는 Power On Self Test 즉 컴퓨터 시동 과정의 약자로 하드웨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진단하는 컴퓨터의 시장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POST가 하드웨어 에러를 감지하면 화면에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삑삑하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3. 운영체제 로딩이 이루어지는 시간을 확인

->운영 체제 로딩이 이루어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PC에서 실행하는 하드웨어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가 예전보다 느리게 로딩이 된다면.. 메인 하드 드라이브의 정보를 잘 읽지 못하는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4. 그래픽 문제 확인하기

->컴퓨터가 제대로 부팅되지 않거나, 그래픽 문제가 발견되었다면 드라이버 혹은 하드웨어가 그래픽 카드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노습니다 그래픽 카드 문제가 의심될 경우에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합니다. 문제가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그래픽 카드를 테스트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해봅시다

 

5. 하드웨어 문제 확인

-> PC의 문제들이 대부분 하드웨어 혹은 하드웨어 드라이버가 그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윈도우즈에 문제가 있는 장치 알림이 나타나며 장치 관리자를 사용해서 다른 하드웨어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어판에 들어가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하고 장치 및 프린터 내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6. 새로 설치한 소프트웨어 확인

-> 시스템이 제공하는 것보다 더 큰 스펙을 요구하는 SW가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시작 된 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는 소프트웨어가 문제의 원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시스템 시작 이후 바로 문제가 나타났다면.. 자동으로 부팅되는 소프트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최근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문제가 사라지는지 살펴봅시다. 시작 프로그램의 수를 제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RAM과 CPU 사용량을 확인하기

컴퓨터의 동작 속도가 크게 저하되었다면, 컴퓨터가 감당할 수 있는 시스템의 이상이 사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아 합니다. 작업 관지자 내 CPU탭과 메모리 탭내를 클릭하면 사용량 및 소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래프가 거의 항상 80에서 100%내로 작동한다면 하드웨어적으로 CPU업그레이드나 RAM추가 및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8.바이러스와 악성코드 스캔 후 치료

성능 문제의 원인이 PC의 악성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알약, V3, 아바스트 등의 신뢰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 봅시다

 

9. 안전모드에서 문제를 확인합니다

-> 위의 방법을 확인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안전 모드에서 문제를 재확인해봅시다. 만일 안전 모드에서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운영체제 자체에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윈도우를 재설치하여아 합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문제가 생겼을시 원인과 해결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이렇게 글을 마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